소래포구 전통 어시장 입구에 붙어있는 현수막도 ‘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소래포구를 강조한다.
아빠의 도움을 받아 각각 4분30초.[박해윤 기자]오픈 초기부터 국내외 라면 225종이 총집결한 성지로 입소문을 탄 이곳에 그동안 얼마나 많은 이들이 다녀갔을까.
K-문화에 관심 있는 외국인 등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K-라면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.서울 마포구 홍대 인근에 자리한 K-라면 특화 편의점은 그야말로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했어라는 말이 어울리는 ‘라면 성지다.또한 다양한 토핑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달걀과 라면용 채소들이 준비돼 있다.
오뚜기 순후추라면 등 다른 곳에서 잘 팔지 않는 라면이 즉석 조리 인기 메뉴라고 한다.시중에서 잘 팔지 않는 라면을 구매하고자 일부러 찾아오는 내국인도 많다고 한다.
CU홍대상상점은 반대다.
편의점 CU가 2023년 12월 4일 업계 최초로 ‘라면 라이브러리를 콘셉트로 문을 연 ‘K-라면 특화 편의점(CU홍대상상점)이 그곳이다.여기에 지난 10년간 중국이 야심 차게 끌고 온 ‘일대일로(一帶一路.
여기에 수출은 매달 ‘마이너스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.7월 말 은행권의 가계대출 잔액은 지난해 말보다 10조원 늘어난 1068조1000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.
김창규 경제에디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11일(현지시간) 한 정치자금 모금 행사에서 중국 경제를 ‘시한폭탄(time bomb)에 비유했다.대출이 과도하다는 부동산 시장엔 오히려 돈이 더 풀리고 있다.